오슬 (O’sle)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01조 (목적)
01.이 약관은 이용자가 주식회사 위플 (이하 “회사”)이 운영하는 인터넷 서비스 사이트 (이하 “사이트” 또는 “오슬”)를 통해 제공하는 인터넷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책임사항을 규정함에 목적으로 합니다. 또한 본 약관은 유무선 PC통신, 태블릿 PC, 스마트폰(아이폰, 안드로이드폰 등) 어플리케이션 및 모바일웹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 등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준용합니다.
02.본 약관이 규정한 내용 이외의 회사와 이용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에 관하여서는 전기통신사업법 기타 대한민국의 관련 법령과 상관습에 의합니다.

제02조(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01.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는 “osle.co.kr” 이며, 추후 회사에서 공지하고 제공하는 기타 웹사이트, 스마트폰 및 이동통신기기를 통해 제공되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포함한다.
02.이용자
-오슬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오슬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03.회원
- 오슬에 회원 등록을 한 자로서,계속적으로 오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04.멤버십 회원
- 비용을 지불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기간제 매칭 서비스를 선택하여 이용하는 협력사를 의미합니다.
05.프리미엄 광고 회원
- 비용을 지불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기간제 광고 서비스를 선택하여 이용하는 협력사를 의미합니다.
06.의류 회사(디자이너)
-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원 아이디(ID)를 부여 받아 공장찾기 서비스와이용권 구매 후 매칭 하기 서비스 (요청)를 이용할 수 있으며, 공장 정보 보기등 공장을 찾기 위한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07.공장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원 아이디(ID)를 부여 받아 공장에 대한 홍보 및 사이트 내에 광고를 게시하거나이용권 구매 후 매칭 하기 서비스 (참여)를 이용하고,견적 제시를 보내는 등 원하는 용역을 찾거나의류 회사를 찾기 위해 사이트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08.기본 정보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에 따르는 본인 확인, 중복 가입 확인,이용 통계 등을 목적으로 하는 성명,이메일 주소,휴대전화 번호 등의 1단계 가입 정보
09.매칭 정보
- 회사에서 제공하는 공장 찾기와 매칭 하기 서비스 등에 제공되는 정보 및 거래의 원활한 진행,거래의 신뢰,본인을 표현할 수 있는 정보,사업자 확인 등을 목적으로 하는 사업자 등록번호,대표자 명,주요 거래처 정보 등의 2단계 추가 가입 정보 (선택)
10.공장 찾기
- 지역 및 작업 공정,최소 오더 수량,주요 거래처 분류 등의 조건이나 지도를 이용한 검색을 통해 용역 거래처 (공장)를 찾을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11.매칭 하기
-의류 회사 (디자이너)가 용역의 정보를 작성하고,용역 정보에 따라 그에 알맞는 공장에 알림을 보내,용역을 대행하고자 하는 공장이 매칭 참여 및 견적을 제시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12. 디자인 열람 요청 / 승인
-의류 회사 (디자이너)의 매칭 요청 시,디자인 보호를 위해, 매칭에 참여하는 공장은 견적 제시를 위해 디자인 열람을 요청하고,그 중 견적을 제시 받고 싶은 공장에게 요청자가 디자인 열람의 권한을 승인하는 과정을 말합니다.
13.안전 매칭
- 공장으로 매칭 요청 알림 시,디자인의 보호를 위해 디자인 열람 승인 절차를 진행하여 요청자가 승인하는 공장만 디자인 정보 열람이 가능하고,열람 승인 공장만 견적을 제시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14.바로 매칭
- 공장으로 매칭 요청 알림 시,디자인 정보가 포함 제공되어 디자인 열람 승인 절차 없이 견적을 제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15.견적 제시
- 공장이 제공할 수 있는 용역에 관하여 의류 회사 (디자이너)에게 보낼 수 있는 용역 금액을 제시하는 과정을 말합니다.
16.기간제 매칭 이용권
-의류 회사 (디자이너)는공장에게 매칭 요청을하기 위해서,공장은 매칭 요청 알림을 받거나,매칭 참여,견적을 제시하기 위해서 구입해야 하는기간제 유료 서비스를 칭합니다.
17.기간제 광고 이용권
- 공장이 홍보를 위해, 회원 정보를 메인 페이지 슬라이더와 공장 찾기의 검색 결과 상단 노출로 광고하기 위해 구입해야 하는 기간제 유료 서비스를 칭합니다.
18.광고
-회사가 정한 방식에 따라 회원이 신청한 광고 소재를 이용자에게 보여주는 방식의 온라인 광고를 의미합니다.
19.광고소재
-회원이 게재 신청하여 오슬에 게재되는 키워드, 제목, 설명문구, 부가 정보, 이미지 등 광고 내용을 의미합니다.
20.프리미엄 광고
- 공장이 홍보를 위해,기간제 광고 이용권을 구매하여 회사가 정한 위치에 공장 정보를 노출하고 검색 결과 상단에 노출되며 이용자에게 우선적으로 보여주는 방식의 온라인 유료 광고를 의미합니다.
21.컨텐츠(Contents)
-회사가 오슬에서 제공하는 정보, 공장 검색,매칭 요청 작성, 매칭 알림,매칭 알림 수신,견적 제시, 견적 제시 수신, 광고서비스, 프로그램 등 부호, 문자, 도형, 색채, 음성, 음향, 이미지,영상 및 복합체의 정보나 자료를 의미합니다.
22.아이디(ID)
-회원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해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23.비밀번호(Password)
-회원이 통신상의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24.회원 탈퇴
-회원이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행위를 말합니다.

제03조(약관의 명시,효력 및 개정)
01.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주소지, 관리자의 성명, 개인정보보호 담당자의 성명,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오슬의 초기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구체적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습니다.
02.이 약관은 그 내용을 오슬에 게시하거나 이메일 등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03.서비스 이용 시 화면에서 제시되는 경고 메시지의 효력은 본 약관의 효력과 동일합니다.
04.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 기타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2항과 같은 방법으로 효력을 발생합니다.
05.제04항에 따라 공지된 적용일자 이후에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7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회원은 언제든지 자유롭게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04조(약관 외 준칙)
01.이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개별서비스에 관한 이용안내(이하 ‘서비스별 안내’라 합니다)와 함께 적용합니다.
02.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촉진법,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기타 관계 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을 따릅니다.
 
제2 장 서비스 이용 계약
제05조 (이용 신청)
01.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을 승낙함으로써 회원가입 및 이용계약체결이 완료 됩니다.
02.이용신청자는 반드시 실명과 실제 정보를 사용해야 하며 1개의 휴대전화 번호에 대하여 1건의 이용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03.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이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06조 (회원가입 및 승낙)
01.회원가입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이용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를 하고,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이용자ID), 비밀번호, 주소, 연락처 등)를 기입하여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인함으로써 체결됩니다.
02.이용자의 회원가입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한 경우, 회사는 회원 ID/Password와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내용을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03.회사는 이용자의 신청에 대해서 회원가입을 승낙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인을 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1) 본인 실명과 사업자 명이 아니거나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경우
2) 서비스 이용 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경우
3)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경우
4)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5)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6) 본 서비스와 경쟁관계에 있는 이용자가 신청하는 경우
7) 기타 이용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04.회사는 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회사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2)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제07조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01.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오슬 내의 메뉴 또는 전화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가입해지를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 탈퇴 처리를 합니다.
02.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회원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 및 정지,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다른 사람의 서비스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3)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4)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1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03.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3 장 당사자의 의무
제08조 (회사의 의무)
01.회사는 사이트를 안정적이고 지속적으로 운영할 의무가 있습니다.
02.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해야 한다. 단,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공지사항 또는 전자우편을 통해 통보해야 합니다.
03.제01항의 경우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 및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거나 영장 제시가 있는 경우, 기타 관계 법령에 의한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제09조 (이용자의 의무)
01.이용자는 본 약관 및 회사의 공지사항, 사이트 이용안내 등을 숙지하고 준수해야 하며 기타 회사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02.이용자는 회사의 사전 승인 없이 본 사이트를 이용해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03.이용자는 본 사이트를 통해 얻는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 방송 및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4 장 서비스의 제공 및 이용
제10조 (서비스 이용)
01.회원은 사이트를 통한 회원가입 시 발급된 ID 하나로 제1장 제2조 제1항에 명시된 모든 사이트에 자동 가입되며,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일부 사이트의 특정 서비스는 별도의 가입절차를 통하여 이용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해당 사이트의 이용 시에는 해당 사이트의 특정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이 이 약관보다 우선 적용됩니다.
02.회원의 최초 서비스 이용신청 이후 사이트가 늘어난 경우에도 신규 사이트의 이용약관에서 달리 명시되지 않는 한 제1항의 내용이 마찬가지로 적용됩니다. 이 경우 회사는 신규 사이트의 서비스 개시 일자, 회원자동가입 사실 기타 관련 정보를 그 개시일 7일 이전부터 개시 일까지 각 사이트에 공지하거나, 또는 그 개시일 7일 이전까지 이메일 통지 등으로 각 회원에게 개별 통지합니다.
03.오슬 서비스 이용은 사이트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04.회사가 오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단, 별도로 의류 회사 (디자이너)가 매칭을 요청하거나,공장이 사이트 내에 광고 게시, 또는매칭 알림 수신,매칭 참여,견적 제시 등을 하기 위해서는기간제 매칭 이용권 또는 기간제 광고 이용권을 구매하여야만 해당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05.회사가 오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1단계 기본 정보만 기입하여 가입할 경우,미리 보기 형식으로 제공되며, 2단계 매칭 정보를 추가로 기입할 경우,검색 서비스 및 상세 보기 등의 유료 서비스를 제외한 전체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06.유료 서비스의 이용 요금 및 결제 방식은 해당 서비스에 명시되어 있는 규정에 따릅니다.
07.회사는 통신판매중개업자로서 서비스 요금이 무료인 서비스와 일부 유료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들 사이에서 발생한 거래와 관련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에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1조 (정보의 제공)
01.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하여 전자메일이나 SMS, 메신저,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02.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의류 회사에게 공장의 정보 제공
2) 공장에게 의류 회사의 정보 제공
3) 광고 노출
4) 기타 관련 부수적 서비스

제12조 (광고 게재)
01.회사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02.회사는 사이트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3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중지)
01.회사는 정기점검, 보수, 교체 등 회사가 필요한 경우 및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일시 중지할 수 있습니다.
02.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 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와 정전, 서비스 이용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가 불가능한 경우 등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03.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 사이트는 회원에게 제11조의 방법으로 통지를 합니다. 단, 사이트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단으로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04.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4조 (게시물 관리)
01.회사는 건전한 통신문화 정착과 효율적인 사이트 운영을 위하여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제공하는 자료가 제12조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임의로 삭제, 자료이동, 등록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서비스 이용 책임)
01.이용자는 회사에서 권한 있는 사원이 서명한 명시적인 서면에 구체적으로 허용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상품을 판매하는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돈벌기 광고, 음란 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 S/W 불법제공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어기고 발생한 영업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5 장 멤버십 서비스
제16조 (멤버십 서비스 계약의 체결)
01.의류 회사 (디자이너)가 매칭을 요청하기 위해서는 기간제 매칭 서비스를 구입하여 멤버십서비스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02.공장이매칭 알림을 수신하고,매칭에 참여하여,의류 회사에게 견적을 발송하기 위해서는 기간제 매칭이용권을 구매하여 멤버십 서비스 계약을 채결하여야 합니다.
03.의류 회사 (디자이너)와 공장은회사에서 제공하는이용 약관에 자세한 사항에 대해 확인을 완료하고 기간제 매칭 이용권을 구입하여 멤버십 서비스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이를 확인하고 계약을 체결함으로써의류 회사 (디자이너)또는 공장에게 발생한 손해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04.의류 회사 (디자이너)와 공장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이용 약관에 사항을 확인하고 회사에 기간제 매칭 서비스에 대한 대가를 지불한 때, 멤버십 서비스 계약이 체결된 것으로 보며,이로부터 멤버십 회원으로서의 지위를 가집니다.
05.멤버십 회원은 의류 회사 (디자이너)는 원하는 용역에 대한 매칭을 1일 3회 제한으로 요청할 수 있으며,용역을 원하는 공장으로부터 매칭 참여 및 디자인 열람 요청,견적을 제시 받을 수 있습니다. 공장은매칭 알림 수신과매칭 참여,견적 제시를의류 회사에게 발송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멤버십 서비스 계약의 갱신)
01.멤버십 서비스 계약 갱신은 추가적인 기간제 이용권을 구매하는 것으로 대신합니다.

제18조 (프리미엄 광고 서비스 계약의 체결)
01.공장이 오슬을 광고 매체로 하여 일정기간 동안 메인 페이지 슬라이더 및 검색 결과 상단 등 회사가 미리 공지한 유형과 영역, 비율에 우선적인 노출을 하기위해서는 기간제 광고 이용권을 구입하여 프리미엄 광고 서비스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02.공장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이용 약관에 자세한 사항에 대해 확인을 완료하고 기간제 광고 이용권을 구입하여 프리미엄 광고 서비스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이를 확인하고 계약을 체결함으로써 공장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03.공장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이용 약관에 사항을 확인하고 회사에 기간제 광고 서비스에 대한 대가를 지불한 때,프리미엄 광고 서비스 계약이 체결된 것으로 보며,이로부터 프리미엄 광고가 게시됩니다.

제19조 (프리미엄 광고 서비스의 구성)
01.회사는 프리미엄 광고의 종류 및 세부 유형, 광고매체의 노출영역 및 UI(User Interface), 노출비율 및 노출순서 등(이하 “광고 구성”이라 합니다)을 사이트를 통해 회원에게 공지하며,회원은 기간제 광고 이용권 구매 전에 이를 신중히 확인하여야 합니다.
02.프리미엄 광고 계약 후 광고 구성에 변경이 있는 경우 회사는 그 변경 전에 사이트를 통해 공지하며, 광고주는 변경 내용에 동의 하지 않을 경우 광고 신청을 취소하거나 집행 중인 광고의 중단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회사는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20조 (광고 게시 신청 및 검수)
01.회원은 프리미엄 광고를 이용하기 위하여 사이트에 접속하여 회사에 기간제 광고 이용권을 구매하여야 합니다. 이때 회원은 회사가 게시하여 놓은 양식에 맞추어 프리미엄 광고에 대한 정보를 입력하고 사이트 내 신청 메뉴를 통하여 프리미엄 광고게시를 신청 후 이용권을 구매합니다.
02.프리미엄 광고 회원은 제1항의 절차에 따라 입력한 광고게시 신청 내용에 대하여 회사의 검수를 받아야 광고를 집행할 수 있습니다.
03.광고 검수기준은 회사가 사이트 또는 별도로 고지하는 운영정책 및 기타 가이드에 따르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04.회사는 광고주가 신청한 광고의 내용이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검수 기준에 위반하거나 위반될 가능성이 있는 경우, 해당 광고의 집행을 중단하거나 광고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05.전 항에 따른 광고 집행 중단이나 내용 변경 시, 회사는 이를 즉시 광고주에게 통지하며, 광고주는 회사의 조치가 부당하다고 판단되면 그 이유를 명시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06.전 항에 따라 발생되는 광고 집행의 중단이나 집행 지연 시 회사는 광고주에 대해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1조 (프리미엄 광고 서비스 품질 관리)
01.회사는 광고의 품질 향상 및 효과 증대 등을 위해 일부 트래픽을 대상으로 하는 테스트를 광고주에 대한 별도의 공지 없이 진행할 수 있습니다.
02.광고는 종류 및 세부 유형에 따라 회사가 정한 로직에 따라 노출되어 광고의 노출 등이 보장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회사는 관련 내용을 사이트를 통해 공지합니다.

제22조 (견적 서비스)
01.회사는 의류 회사 (디자이너)멤버십 회원이 작성한 매칭 요청을 공장 멤버십 회원이 열람할 수 있도록 서비스하며 공장 멤버십 회원은 견적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제23조 (회원의 청약철회와 계약 해제•해지)
01.회원은 회사와 멤버십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02.제1항의 청약철회권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할 경우 행사할 수 없습니다.
1)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서비스가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2) 회원이 매칭 서비스를 통해 매칭 요청 또는 매칭에 참여하였거나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서비스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회원의 신청에 따른 프리미엄 광고 서비스 및 매칭 서비스의 제공이 이미 개시된 경우
4)	회원의 주문에 의하여 서비스가 개별적으로 생산되는 경우 등 청약철회를 인정하면 회사에 회복할 수 없는 중대한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로서 사전에 당해 거래에 대하여 별도로 그 사실을 고지하고 회원의 서면(전자문서를 포함한다)에 의한 동의를 얻은 경우
5) 회사가 시험 사용을 제공하고 청약철회를 할 수 없음을 명확하게 고지하고 있는 멤버십 서비스의 제공이 이미 게시된 경우
03.제1항 및 제2항에도 불구하고 회원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있을 때에는 당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날로부터 3개월 이내 또는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멤버십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이용계약에서 약정한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는 경우
2) 제공되는 서비스가 표시•광고 등과 상이하거나 현저한 차이가 있는 경우
3) 	기타 결함으로 정상적인 이용이 현저히 불가능한 경우
04.제1항의 청약철회와 제3항의 계약해제•해지는 전화, 전자우편 등으로 행사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의사표시가 기재된 서면을 발송한 날에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제24조 (회원의 청약철회와 계약 해제•해지의 효과)
01.멤버십 서비스 계약이 청약철회 되거나 해지 또는 해제된 경우 회원은 반환이 가능한 서비스를 반환하며, 회사는 회원에게 대금을 환급합니다. 다만, 회원의 귀책사유에 의하여 해지된 경우 회원이 서비스를 사용함에 따라 얻은 이익을 반환하여야 합니다.
02.회사는 서비스를 반환 받은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대금을 환급합니다.
03.회사가 제2항에 따라 환급할 경우에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으로부터 얻은 이익에 해당하는 금액을 공제하고 환급할 수 있습니다.
04.회사는 제2항 또는 제3항에 따라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회원이 신용카드 등의 결제수단으로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신용카드사 등으로 하여금 그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05.개별 서비스의 성격에 따라 회사는 별도 계약 및 이용조건에 따른 취소 및 환불 관련 규정을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별도 계약 및 이용조건상의 취소 및 환불규정이 우선 적용됩니다.

제25조 (회사의 계약 해제•해지 및 이용제한)
01.회원은 회사의 해제•해지 및 이용제한에 대하여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의 이의신청이 정당한 경우 회사는 즉시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26조 (회사의 계약 해제•해지의 효과)
01.회원의 귀책사유에 따른 이용계약의 해제•해지의 효과는 제23조를 준용합니다. 다만, "회사"는 "이용자"에 대하여 계약해제•해지의 의사표시를 한 날로부터 7영업일 이내에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이를 환급합니다.
02.회사가 제24조 제1항에 따라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고의 또는 과실 없음을 증명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27조 (대금지급방법)
01.회원은 서비스의 이용에 대한 대금을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회사가 정하는 방법으로 지급합니다.
1) 신용카드 (간편)결제
2) 휴대전화 (간편)결제
3) 	회사가 발행 또는 인정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4)	선불카드
5) 실시간 계좌이체
6) 기타 전자적 지급방법에 의한 대금지급 등 회사가 추가 지정한 결제 수단 (예:문화상품권,쿠폰,기타 제휴 포인트 등)
02.멤버십 서비스에 대한 결제는 자동결제 방식이 원칙이며 회사는 최초결제 시 회원으로부터 이에 대해 사전동의를 받습니다.
03.회사는 대금의 결제를 직접 처리하지 않으므로 회원이 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고의 및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28조 (과오금)
01.회사는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02.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가 과오금을 환불할 때에 소요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03.회사는 과오금의 환불절차를 디지털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6 장 개인 정보 취급 방침
제29조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
01.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정보통신망법 및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 법령에서 정하는 바를 준수하며 이용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02.회사의 개인정보 보호는 오슬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제7 장 당사자의 의무
제30조 (회사의 의무)
01.회사는 회원이 희망한 서비스 제공 개시 일에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02.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기계의 결함이 있는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03.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04.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31조 (회원의 의무)
01.회원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회원가입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2) 오슬에 게시된 정보를 허위로 변경하는 행위
3) 	회사 기타 제3자의 인격권 또는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4)다른 회원의 ID를 도용하는 행위
5)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전송 또는 게시하는 행위
6) 회사의 직원이나 관리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오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7)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의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전자우편으로 발송하는 행위
8) 스토킹(stalking) 등 다른 회원을 괴롭히는 행위
9)	다른 회원에 대한 개인정보를 그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10)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정한 약관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
11)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12) 사실관계를 왜곡하는 정보제공 등 기타 회사가 부적절하다고 판단하는 행위
13) 	기타 관계 법령이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행위
02.회원이 개인의 정보를 허위 또는 잘못 기재하여 생기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아무런 책임이 없습니다.
03.회사가 사이트 운영상 부적절하다고 판단한 정보가 게시된 경우, 회사는 게시를 행한 자의 승낙 없이 게재된 당해 정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이러한 정보의 삭제 등을 할 의무를 지지 않습니다.
04.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또는 당사 정책에 위반되는 내용의 메시지를 프로필 영역에 작성하거나 타 회원에게 해당 메시지 내용을 발송하는 경우 별도의 통지 없이 작성 또는 발송된 내용을 임의로 수정 또는 삭제할 수 있습니다.
05.제1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회원이 있을 경우 회사는 본 약관 제7조, 제24조에서 정한 바에 따라 회원의 회원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 및 정지, 상실시킬 수 있으며, 특히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할 경우에는 각각에 대응되는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취할 수 있는 조치는 아래 각 호에 한정되지 아니하며, 회사가 조치를 취할 수 있는 회원의 불법적인 행위 역시 아래 각 호의 경우에 한정되지 아니합니다.
1) 타 회원들에 대한 무단 마케팅(견적 문의 및 견적서에 제공 용역에 대한 내용 외 본인의 영리적 목적을 위한 내용을 무단으로 작성하는 것을 의미하며 광고 등을 포함): 1년간 모든 기능 사용 정지 등
2) 타 회원들에 대한 부적절한 대화 시도 및 메시지 발송 등(욕설, 성희롱, 기타 부적절한 표현을 포함함): 1년간 모든 기능 사용 정지 등
3) 	타 회원들에게 허위사실을 유포하거나 표시광고를 위반하는 경우(견적서에 회사에 상당한 수수료를 지불하고 있어, 절대 채팅으로 답변하지 말라는 내용을 기재하거나, 명함에 오슬 로고를 무단으로 표시하고 자신을 오슬 협력사로 소개하는 등을 포함함): 1회 경고 후 재 적발시 영구 기간 동안 모든 기능 사용 정지(영구 제재) 등
4)생산 협력사의 의무 및 서비스 정책 위반(프로필에 계속하여 휴대폰 번호 등 개인정보를 노출, 견적 문의 또는 견적서에 본인 연락처를 작성하여 직접 연락을 유도하는 등의 경우를 포함함): 1년간 모든 기능 사용 정지 등
06.회원은 그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사나 다른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07.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관계법령, 약관, 세부이용지침, 서비스 이용안내 및 회사가 통지한 공지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이를 수시로 확인하여야 합니다.

제32조 (의류 회사의 의무)
01.의류 회사는 제공받기 원하는 용역에 대한 내용으로 매칭 요청을 작성하여 회사에 제공하고 회사가 이를 다수의 공장에게 전달하는 것에 대하여 동의합니다.
02.의류 회사는 허위나 과장된 내용으로 매칭 요청을 작성하거나 또는 용역을 제공받고자 하는 의사가 없음에도 매칭 요청을 작성하거나 허위 및 과장된 내용으로 매칭 요청을 작성함에 따라 용역을 제공받지 못하거나 법적인 문제가 발생할 경우 이에 대한 책임은 매칭 요청자에게 있습니다.
03.의류 회사는 용역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공장이제시한 견적에 용역의 상세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해야 하며,실제 용역 거래 시 상세한 거래 조건에 따라 제시한 견적과 상이할 수 있음에 동의합니다. 구매하려는 용역의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발생한 모든 손실과 손해는 의류 회사 본인이 부담합니다.

제33조 (공장의 견적 제시 서비스 관련 의무)
01.공장은 용역의 제공, 계약내용의 변경, 용역 대금 결제 및 환불 등 용역 제공과 관련한 일체의 업무를 처리하며, 이를 신의성실 하게 이행하여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또한 용역 제공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과 의무를 부담합니다.
02.공장이제시한 견적에 허위 또는 과장, 기재누락, 오기가 있어서는 아니되며 이를 준수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법적문제에 대하여는 공장이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공장은 해당 견적에 대한 진실성과 적법성에 대해 보증합니다.
03.공장은 견적에 작성된 가격, 용역의 내용, 용역 제공 시기 등 내용의 변경 사항이 있을 경우 이를 바로 갱신하여야 할 의무를 집니다.
04.공장은 관련법령 등을 위반하는 불법적인 용역을 제공하지 않는 다른 점에 대해 보증하며 불법적이거나 본 이용약관을 위반하는 내용으로 견적서를 작성하여 공장에게 송부할 수 없습니다.
05.공장은 견적을 수령한 의류 회사의 선택을 받아 오슬 서비스상 메시지 기능이나 전화 등 별도의 연결수단을 통하여 세부사항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견적 발송 서비스만을 제공하므로 견적 제시 이후 의류 회사와 공장 간에 발생한 일체의 문제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06.공장은의류 회사 (디자이너)로부터 받은매칭 요청 내용과 디자인의 정보 등을 제3자에게 노출시키거나 공유, 유출할 수 없습니다.이로 인해 발생되는 법적인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는 공장에게 있습니다.
07.의류 회사 (디자이너)는공장으로부터 받은 견적 금액과 정보 등을 제3자에게 노출시키거나 공유, 유출할 수 없습니다.이로 인해 발생되는 법적인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는 의류 회사 (디자이너)에게 있습니다.

제34조 (공장의 광고서비스 관련 의무)
01.공장은 광고의 집행과 관련하여 이를 신의에 따라 성실하게 관리해야 할 의무가 있으며, 멤버십 회원의 영업 활동이 관련 법령 및 본 약관 또는 별도로 고지하는 운영정책 기타 회사가 정하고 있는 기준에 위반되지 않도록 관리하여야 하며,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02.공장은 광고 및 이에 연결되는 용역 관련 정보에 대하여 회사의 사전 검수를 반드시 받아야 하며, 검수가 완료되지 아니한 내용으로 광고를 연결할 수 없습니다.
03.공장은 광고 및 이에 연결되는 견적 등에서 허위 또는 과장광고를 해서는 안 되며 정확한 용역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04.공장은 회사가 허용하는 범위를 넘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으며, 회사로부터 제공 받은 서비스의 내용 및 광고 집행 관련 내용을 제3자에게 유출할 수 없습니다.
05.공장은 광고에 대한 정보를 게재하지 않거나 광고 및 멤버십 회원에 대하여 허위의 내용을 기재하여 광고집행이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06.회사는 서비스 제공 또는 본 조 위반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회사가 자료 또는 접근권한의 제공 및 관련사실에 대한 소명을 요청하는 경우에는 이에 성실히 임하여야 합니다.

제35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01.원칙적으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02.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되며, 그로 인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03.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 그에 따라야 합니다. 만약 회원이 위 사실을 인지하고도 회사에 대한 통보를 지체함으로써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배상할 의무가 없습니다.

제36조 (게시물 또는 내용물의 삭제)
01.회원이 회사에 등록하는 게시물 및 타인 게시물의 활용 등으로 인하여 본인 또는 타인에게 손해나 기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은 이에 대한 책임을 지게 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7조 (저작권의 귀속 및 권리,의무)
01.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02.회원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03.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04.회사는 회원이 사이트에 게시한 게시물을 사용•복제•수정•출판•배포 할 수 있습니다.

제38조 (광고주 및 연결 사이트와의 관계)
01.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웹사이트 및 이메일에서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 및 본 약관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02.회사는 오슬 사이트 또는 E-mail 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8 장 기타
제39조 (양도의 금지)
회원은 서비스 이용 권리를 타인에게 대여, 양도 또는 증여 등을 할 수 없으며, 또한 질권의 목적으로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40조 (면책)
01.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구매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02.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03.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을 통해 예상했던 금전적인 수익을 얻지 못하게 되거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해 손해를 보게 되더라도 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04.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회사가 해당 정보의 허위성을 명백히 인지하였다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가 본 약관과 관련 법령에 따른 조치를 취한 경우에도 같습니다.
05.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 과실에 의하지 아니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06.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07.회사는 회원들에게 매칭 요청과 제시 견적을 전달하거나 광고플랫폼을 제공하고 이에 대한 부수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뿐이므로 회원 상호 간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를 한 경우 이용자 각자의 의무이행에 대한 책임은 각 이용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이 없습니다.
08.회사는 회원들에게 매칭 요청과 제시 견적을 전달하거나 광고플랫폼을 제공하고 이에 대한 부수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뿐이므로 의류 회사 (디자이너)와 공장 간 거래와 관련하여 발생한 의무의 불완전 이행, 이행 지체 등 용역 이행 미비, 사후처리, 대금 정산, 완성품의 하자, 청약철회, 물품의 반품 등 어떠한 법적 분쟁 및 사후처리에 대해서도 개입하거나 책임지지 않습니다.
09.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0.회사는 회원 간에 분쟁이 발생하였을 경우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회원 간 법적 문제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41조 (손해 배상)
당사자 일방이 본 계약상 의무를 위반함으로 인하여 상대방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귀책사유 있는 당사자는 상대방이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제42조 (비밀 유지)
01.당사자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알게 된 상대방의 정보 또는 이용자의 정보를 제3자에게 누설, 공개하지 아니합니다.
02.본 조는 이용계약이 해지되거나 서비스 제공이 중단된 이후에도 유효합니다.

제43조 (고객센터)
01.회사는 이용자에게 생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며 이를 위하여 이용자로부터 고객센터에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02.회사와 이용자 간 분쟁이 발생할 경우 양자 간 합의에 의하여 처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회사는 이용자 간 발생한 법적 문제에 대하여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없습니다. 그러나 회사는 고객센터를 통하여 피해 사항을 적극적으로 청취하여 이용자들 간 발생한 문제가 해결하는 데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제44조 (재판권 및 준거법)
01.회사와 이용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의 관할은 민사소송법에 따라 정합니다.
02.회사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

공고일자: 2019년 11월 01일
시행일자: 2019년 11월 1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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